연합교회란?

연합교회 소개

캐나다연합교회는 기독교 신앙을 가지고 있는 많은 교단 중에 하나입니다. 기독교 신앙은 2000여년 전에 있었던 예수님의 죽음과 부활사건 이후에 예수님을 따르는 제자들을 통해서 시작되었고 오랜 시간을 거쳐 이 세상에서 성장하고 퍼지게 되었습니다.

기독교 신앙은 서로의 신학과 실천의 차이에 따라 오늘에 와서는 세개의 큰 기독교의 흐름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 세개의 흐름은 모두 예수 그리스도의 삶과 죽음 그리고 부활에 근거하고 있습니다. 천주교라 불리는 로마 카톨릭교회는 예수님의 제자인 베드로와 오늘날 교황의 직접적인 관계를 교회의 전통으로 삼고 있습니다.로마 카톨릭교회와 정교회는 두번째 밀레니움을 시작하면서 나뉘어지게 되었고, 16세기에 일어난 종교개혁에서 시작된 개신교회는 마틴 루터와 그의 추종자들을 중심으로 시작되어 현재 많은 나라에서 다양한 교파를 이루고 있습니다.

캐나다에는1925년 개신교회 중에서 감리교회, 회중교회 그리고 장로교회의 2/3 정도가 교단연합을 위해서 오랜 기간 논의하고 의회를 통과하여 새로운 교회를 만들게 되었고 그 이름을 캐나다연합교회라 칭하게 되었습니다. 이전에 서로 다른 전통과 신학을 가지고 있던 세 교단이 캐나다연합교회를 이루면서 하나로 합의한 내용이 Basis of Union 이란 문서에 담겨있습니다. 캐나다연합교회의 상징인 United Church Crest 에는 각기 다른 교단의 전통적인 상징과 연합에 기초가 된 성경구절인 “저희도 하나가 되게 하옵소서”라는 상징구절이 있습니다.

1925년 이후로 다른 작은 교회들과 독립교회들이 캐나다연합교회에 가입하였고 그로인해 현재 3,200개 정도 교회가 교단 안에 소속되어있습니다.

다른 교단들과 마찬가지로, 캐나다연합교회 또한 하나님, 예수님, 그리고 성경 위에 세워져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교단이 저마다 독특한 신앙의 특징이 있는 것처럼 캐나다연합교회 또한 하나님을 이해함이나 신앙을 실천하는 모습 그리고 성서를 읽고 해석하는데 나름대로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특징은 캐나다연합교회가 중요하게 여기는A New Creed (새신조)와 A Song of Faith (믿음의 노래)를 통해서 캐나다연합교회가 세우고 실천해 가는 기독교 신앙의 기본적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캐나다연합교회는 다른 기독교 신앙을 가지고 있는 교단과 함께 협력해서 일을 하며, 정의를 세우고 평화를 이루며 인권을 옹호하는 일을 실천하는 데에서는 캐나다 안에 있는 그리고 더 나아가 세계 도처에 있는 다른 신앙 타종교인들과 함께 일을 합니다.

연합교회를 소개하는 책자 2권
  1.  연합교회 안내서 PDF
  2.  캐나다 연합교회의 성서의 권위와 해석 PDF

 

연합교회 새신조

A NEW CREED

우리는 홀로가 아닙니다.
하나님의 세계에서 삽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믿습니다.
만물을 창조하셨고, 지금도 창조하고 계시며,
화해시키시고 새롭게 하기 위하여,
말씀이 몸을 이룬 예수님 안에 오셨으며,
우리와 남들 안에서,  성령으로 역사 하십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신뢰합니다.

우리는 교회를 이루라고 부름 받았습니다.
하나님의 임재를 찬양하고,
우주만물을 존중하며 살고,
남들을 사랑하며 섬기고,
정의를 추구하며 악에 항거하고,
십자가형을 당하시고 살아나셔서,
우리의 심판자와 희망이 되신,
예수님을 선포하라고 부름 받았습니다.

삶에서, 죽음에서, 죽음을 넘는 삶에서,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십니다.

우리는 홀로가 아닙니다.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We are not alone,
we live in God’s world.We believe in God:
who has created and is creating,
who has come in Jesus,
the Word made flesh,
to reconcile and make new,
who works in us and others by the Spirit.We trust in God.We are called to be the Church:
to celebrate God’s presence,
to live with respect in Creation,
to love and serve others,
to seek justice and resist evil,
to proclaim Jesus, crucified and risen,
our judge and our hope.In life, in death, in life beyond death,
God is with us.We are not alone.
Thanks be to God

 

연합교회에 대한 더 많은 자료는 자료실로 가면 볼 수 있습니다.

 

UNITED  CHURCH of CANADA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