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3.10. 예배
작성자
akuc
작성일
2019-03-10 16:19
조회
1157

오늘 3월 10일, 사순절 찻번째 주일 예배를 드리며 자바로우시고 진실하신 주님을 찬양 합니다. 그리스도께서 때가 되었을 때 요단강에서 세례받으시고 광야에서 기도 하시며 모든 유혹을 이기셨슴을 묵상하게 하시고, 광야의 비움과 훈련을 통해 모든 유혹을 이기게 하옵소서. 오늘 찬송 "예수는 나의 힘이요"를 다같이 부른 후에 성가대의 특별 찬양"시편 23편"을 은혜롭게 불러 주었습니다.
오늘의 말씀은 정해빈 목사의"사순절, 예수께서 유혹을 받으셨다" 라는 제목으로 아래와 같이 설교 하여 주셨습니다.
....예수님은 광야 훈련을 통해서 말씀이 없는 빵을 멀리하고, 정의롭지 못한 권력을 멀리하고, 타락한 종교를 멀리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으셨습니다. 물질의 유혹, 힘의 유혹, 자기우상의 유혹을 물리쳐야 한다는 것을 깨달으셨습니다. 이러한 유혹을 깨달으셨기 때문에 예수님은 유혹에 넘어가지 않고 마지막까지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시고 공생애를 마치실 수 있었습니다. 우리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첫번째로는 나의 약점이 무엇인지, 나를 유혹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분명하게 알아야 합니다. 두번째로는 나에게 다가오는 유혹을 말씀과 기도로 물리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렇게 유혹을 물리칠 때 우리는 흔들리지 않는 성숙한 사람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순절을 묵상하면서 예수께서 말씀과 기도로 3가지 유혹을 물리치신 것처럼, 말씀과 기도로 모든 유혹을 물리치고 승리하는 우리들 모두가 되어야 할 줄로 믿습니다.....
오늘 친교의 음식은 제1구역 나정철/김민서,양지은 성도님 가정에서 준비하여 주셨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성가대 전주
성가대 행진 찬송
회개와 중보기도
다같이 찬송
성경봉독
성가대 특별 찬양
성가대 봉헌찬양
성가대 봉헌 기도
성가대 파송과 축도
성가대 후주
평화의 인사/친교
전체 405